카테고리 없음

티스토리 :: 새 에디터(새로운 글쓰기)에 글상자 추가하는 방법

슈퍼짱짱 2020. 4. 21. 16:31
반응형

티스토리 새로운 글쓰기에 글상자 기능 추가하는 방법

 

티스토리에서 새 에디터로 업데이트를 한 지 꽤나 많은 시간이 지났다. 

하지만, 없어진 기능도 많고 불편해서 그동안 쭉 지난 에디터를 사용해 왔다.

 

최근들어 지난 에디터는 더이상 관리를 안하는지 기능들에 자꾸 문제가 생겼다. 분명 링크를 걸었는데, 막상 발행 후에는 링크 기능이 없어진다던가, 파일을 올렸는데 나 외에 다른 사람들은 파일을 다운받을 수 없는 등 문제가 많았다.

 

결국, 새 에디터를 써야겠다 마음먹었으나, 자주 사용하던 기능인 "글상자" 기능이 아예 없어서 "서식" 기능으로 글상자 기능을 추가하는 방법을 찾았다.

(이 방법대로 하면 글상자 기능 뿐 아니라, 이전 버전에서는 가능했으나 새 에디터에는 없는 다른 기능들도 추가할 수 있다.)

 

그 방법은 다음과 같다.


1. 콘텐츠 -> 설정 -> 새로운 글쓰기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변경

 

 

 

2. 서식관리 -> 서식쓰기

 

 

3. 원하는 제목으로 원하는 글상자 입력

 

 

4. 발행 

나는 딱 두 가지 글상자만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하나하나 따로 만들었지만, 한 서식에 여러개 넣어놓고 쓸 때 나머지는 지우고 사용해도 좋을 것 같다.

 

 

이렇게 하면 글상자 준비 완료이다.


이를 새 에디터에서 사용할려면,

 

1. 다시 새로운 글쓰기를 사용합니다로 변경

 

 

2. 글쓰기에서 더보기 -> 서식

 

 

3. 만들어 놓은 서식 클릭

 

 

4. 글상자 사용!

 


실제로 사용해 본 모습이다.

 

회색상자도 가능!

 

반응형